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수제버거 & 해물라면 성산 맛집 물마농 그대와함께 해물라면

맛집 추천/맛집

by 김마돌 2024. 4. 30. 14:00

본문

728x90
반응형

[몰마농 그대와함께 해물라면]

물마농 그대와 함께 해물라면은 제주도 성산에 자리하고 있어요. 원래는 "몰마농 그대와 함께 해물라면"이란 이름이었지만, 너무 길어서 "물마농"으로 줄여서 썼어요. 이 특이한 이름은 추사 김정희 선생님이 사랑한 제주도 방언 수선화의 순수함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물마농은 신양섭시해수욕장이 보이는 신양포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제주도 푸른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해안가 도로 바로 앞에 있어서 뷰가 너무 이쁘더라고요. 성산 일출봉과 섭지코지, 아쿠아플라넷과도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아 여행지 둘러보시다가 들리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의 경우는 매장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고, 건물 뒤편으로도 더 넓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넓은 매장 내부에는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석과 넓은 다인석 테이블이 있는데 매장 내에 테이블들이 커서 단체 손님이 와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시원한 바다 앞에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아! 또 물마농은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해요. 대신 반려견과 동반 시에는 내부에서 식사를 할 때 가방이나 유모차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물마농은 해물라면과 화산버거가 시그니처 메뉴예요. 둘러보니 테이블마다 화산버거와 해물라면은 필수로 있더라고요. 저는 해물라면과 화산버거, 일출 흑돼지 돈가스를 주문했어요. 모든 메뉴는 주문 후 바로 조리되어 나와서 따뜻하고 맛있었어요.

 

[화산버거 14,000원]

화산버거는 현무암을 연상시키는 오징어 먹물과 한라산에서 자란 표고버섯으로 만든 소스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수제 햄버거입니다. 오징어 먹물은 항산화 물질, 미네랄, 철분 등이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있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표고버섯은 단백질, 필수지방산, 철, 구리,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몰마농에서 특허받은 시그니쳐 메뉴인 화산버거는 특제 소스가 뿌려진 햄버거 위에 사장님이 직접 칠리소스를 따로 뿌려주는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이는 마치 화산 분출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 화산버거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햄버거는 단면을 잘라도 두툼하여 포크로 한 번에 모든 재료를 찍어 먹기 어려울 정도로 푸짐합니다. 구운 파인애플, 베이컨, 체다치즈,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혼합된 패티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직접 만드신 패티는 도톰하고 육즙이 가득하여 입안 가득한 맛을 선사하고, 특제 소스는 고소하고 맛있는 풍미를 더해줍니다. 사이드로 나오는 감자튀김도 특제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었습니다.

 

[해물라면 14,000원]

해물라면은 몰마농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싱싱한 각종 해산물로 만든 육수를 베이스로 합니다. 세숫대야처럼 커다란 크기의 그릇에는 커다란 꽃게 한 마리와 문어, 딱새우, 홍합이 한가득 들어가 있어요. 꽃게는 푸짐하게 살이 가득 차 있고, 돌문어는 적당히 잘게 잘려 있어서도 질기지 않고 맛있어요. 이 메뉴에 사용되는 면은 일반 시중에 파는 튀긴 면이 아니라 신선한 생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면발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느껴졌어요.

이 해물라면의 핵심은 직접 만든 육수입니다. 간이 세지 않아 해산물의 본연의 맛을 잘 살려주면서도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약간의 된장 베이스가 느껴져 해물탕의 풍미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싱싱하고 푸짐한 해산물과 정성 가득한 육수로 만들어지는 해물라면이었습니다.

 

[일출흑돼지돈가스 14,000원]

제주산 흑돼지로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을 직접 손으로 두드려 만든 수제 돈가스입니다. 흑돼지돈가스는 보기만 해도 바삭한 튀김옷 안에 도톰한 돼지고기가 부드럽고 촉촉했어요. 이 고기는 냉장육을 사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있는 풍미가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특히 소스는 직접 만드신다고 하셨는데, 사과의 상큼한 맛이 느껴지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더 신기한 건 이 소스를 뿌려도 돈가스가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한 상태를 유지했다는 점이었어요.

돈가스 옆에는 사이드로 샐러드가 나왔는데, 이 샐러드 위에 뿌려진 소스도 특별합니다. 한라봉과 청귤향 효소를 갈아서 만든 수제 소스라고 하셨는데, 시판에서 사용되는 소스가 아니라 모든 재료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고민하고 손수 만드신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십니다. 

 

- 성산에서 특별한 맛과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성산에서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물마농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사장님의 친절함과 메뉴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으로 만들어주세요. 푸른 바다와 함께하는 식사 일상을 잠시 잊고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